2017.10.16 11:41
NX 3D CAD - Reuse Library (재사용 라이브러리)
이번엔 NX내에서 규격내 존재하는 라이브러리가 아닌
자신의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재사용할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Reuse Library (재사용 라이브러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을 위해
Model Part로 Reuse Library 를 생성합니다
Ctrl + E (Expressions)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함수를 입력해줍니다.
실린더(Cylinder)를 Formula를 이용하여 모델링합니다.
완성된 실린더의 모습
Edge Blend도 함수를 이용하여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라이브러리 폴더의 위치에 PRT파일로 저장을 해줍니다.
Reuse Library Tap에 마우스를 우클릭후
Library Management를 클릭합니다.
ADD Library를 클릭
아까 Prt 위치를 저장한 폴더를 지정해주고 OK
위치를 다시 확인하고 이름수정이 필요하다면 수정하고 OK
방금전 생성한 폴더를 선택하면
아래에 미리보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 엑셀을 실행후
방금 만들어진 함수값을 기준으로
자신이 원하는 수치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모델링의 이미지를 BMP파일로 캡쳐해줍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앞서 작업한 함수의 위치를 이미지에 표시해주면 사용할때 편리합니다.
그후 아까 만든 라이브러리를 우클릭
Create KRX File을 선택
Spreadsheet를 클릭하여 아까 만든 엑셀파일을 지정해줍니다.
Legend Image에는 아까 캡쳐한 BMP파일을 넣어줍니다.
Primary Parameters에 라이브러리에 사용되고싶은 함수만 선택후
화살표를 눌러 이동시켜줍니다.
Auto Matching은 상대방의 파트에 따라 객체의 사이즈를 맞출것인지를 옵션입니다.
라이브러리 사용을 해보기위해
새로운 Model Part를 생성합니다.
아까 만든 Reuse Library Part를 드래그합니다.
캡쳐한 이미지가 상단에 뜨고
각 함수별로 수치를 변경할수 있게됩니다.
변경을 해주게되면
사이즈가 자동으로 바뀌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1 | [NX12] Human hands 사람 손가락 검증 | 델타아이티 | 2019.12.20 | 1256 |
10 | [NX12] Flattening and forming | 델타아이티 | 2018.12.19 | 1393 |
9 | [NX11] User Defined Feature (UDF) | 델타아이티 | 2017.10.25 | 1566 |
8 | [NX11] Define Deformable Part (DDP) | 델타아이티 | 2017.10.24 | 2841 |
» | [NX11] Reuse Library 재사용 라이브러리 | 델타아이티 | 2017.10.16 | 13754 |
6 | [NX10]Expressions을 이용한 Part Familes | 델타아이티 | 2017.10.13 | 1670 |
5 | [nx10][Realize Shape 5강] Subdivide face 응용 모델링 | 델타아이티 | 2017.01.09 | 862 |
4 | [nx10][Realize Shape 4강] Subdivide Face / Set Weight / Set Continuity | 델타아이티 | 2017.01.09 | 720 |
3 | [nx10][Realize Shape 3강] Symmetric Modeling / Transform Cage | 델타아이티 | 2017.01.09 | 869 |
2 | [nx10][Realize Shape 2강] Primitive Shape 및 Extude Cage | 델타아이티 | 2017.01.09 | 2059 |
1 | [nx10][Realize Shape 1강] 추가된 명칭 및 옵션 | 델타아이티 | 2017.01.09 | 1976 |